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 Object Oriented Programming)1
2021. 10. 26. 10:22ㆍJava
객체(Object)
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인 것 중, 자신의 속성과 동작을 가지는 모든 것
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것
예: 인간, 개, 고양이,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주변의 것들을 객체와 해서 프로그래밍 하는 것
객체들 간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장점
블록 형태의 모듈화된 프로그래밍
1. 코드 재사용성이 용이하다
- 이미 만들어진 클래스를 이용
- 상속을 통한 확장
2. 유지보수가 쉽다
- 수정할 부분이 클래스 내부에 멤버변수 혹은 메서드로 존재
3.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
- 클래스 단위로 모듈화 되어있어, 역할 분담이 쉬움
4. 신뢰성 높은 프로그래밍 가능
- 개발자가 만든 데이터를 사용
5. 실제 세계에 대한 쉬운 모델링
- 실 세계의 모든 것을 객체로 여김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단점
1. 처리 속도가 느림
- 캡슐화, 격리 구조
2. 필요한 메모리 양의 증가
- 객체에 대한 포인터 크기의 메모리 필요
3. 설계시 많은 시간과 노력
출처
https://webclub.tistory.com/15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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